맞춤정보변경

닫기

대륙선택

국가선택

업종정보선택

상단의 원하는 정보검색 유형을 우선 선택하세요.

  • 인쇄하기
  • 페이스북
  • 트위터
  • 단축URL

해외시장보고서

중국 게임산업 현황 및 시사점

  • 조회수   1437
  • 2018-06-08
대륙 아시아 국가 중국
업종 전체 품목 전체
태그

1. 중국 게임산업은 지난 5년간 연평균 27.6%로 고속 성장하고 있으며, 특히 전체 게임시장의 57%를 차지하는 모바일 게임 이용자는 55000만명으로 작년 한해에만 시장이 41.7%나 성장한 반면 지난해 중국에서 신규로 허가된 수입 게임은 전체 9,310개 중 5%에 불과해 우리 기업들이 진출에 애로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.

 

2. 현재 중국 게임시장은 텐센트(腾讯)와 왕이(网易)가 포털, 모바일 메신저, 모바일 앱 등 광범위한 사용자와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80% 내외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, 특히 텐센트는 한국을 포함해 해외 유명 게임판권 구입, 해외기업 지분투자를 통해 활발한 확장을 시도하고 있음

 

3.배틀그라운드’(펍지), ‘크로스파이어’(스마일게이트), ‘타워오브오딘’(하이원ENT) 등 텐센트와 왕이가 서비스한 다수의 한국산 게임들이 중국 게임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지만, 작년 2월 이후 한국 게임에 대한 신규 판호(중국광전총국에서 출판물에 발급하는 고유번호) 발급이 중단되면서 거대 시장 진출길이 막혔음

 

* 세부 내용은 첨부 파일 참조 바랍니다.